한림대학교

한림은 풍부한 인간성과 창조성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며, 학술과 문화의 진흥을 도모함으로써, 국가와 세계 인류의 번영과 평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한림은 우선 학생들의 넓은 기초소양과 깊이 있는 전공지식을 함양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미래를 이끌어갈 지도자를 교육하려 합니다. 학생들을 최고의 고객으로 섬기며 그들의 미래를 설계하고 이끌어 주는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한림은 전통적인 역사문화 의식과 현대적 첨단지식의 조화를 추구하여 지식사회를 위한 실용학문을 계발하며, 학문의 세계화를 추구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지식과 문화를 창출하는 일에 전력을 다 할 것입니다.

또한 한림은 세계를 향해 꿈꾸는 한편, 지역적 차원에서 행동함으로써 한림이 위치한 지역사회, 곧 춘천시와 강원도와 한국을 위해서 봉사할 것입니다.

이러한 한림의 목표를 위해 학생, 교직원 동문 등 모든 한림인은 물론, 춘천시민과 강원도민 그리고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격려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한림대학교 총장 김 중 수

첫째
폭 넓은 문화적 시야, 고도의 윤리적 판단력, 활력 넘치는 육체적 건강을 배양하도록 힘씁니다.
둘째
여러 분야의 학문에 관라여 국내외의 교육 연구 기관과의 밀접한 유대관계를 갖고 유동하는 현실 사회에 대응하면서 연구, 교육하도록 힘씁니다.
세째
자신의 성장, 사회의 발전, 국가의 번영, 인류의 번영, 인류의 행복에 기여하고 봉사할 줄 아는 인간을 양성하는 것에 힘씁니다.
1. 한림대학교의 역사
한림대학교는 1982년 3월 강원도 춘천에 ‘작지만 위대한 대학(A Small but Great University)’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역사적인 문을 열었다. 이후 1989년에 종합대학교로 승격하였고, 2007년 개교 25주년을 맞이한 자타가 공인하는 최상위급 대학으로 성장하였다.
2. 교육체제의 형성과 발전
초창기의 한림은 4개 학과, 7명의 교수, 228명의 학생으로 출발하였다. 이후 꾸준히 내실을 기해 온 한림은 기초교육대학, 단과대학, 대학원에서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연구ㆍ교육 분야에서 커다란 발전을 이루었다.
3. 학술연구활동
한림대학교는 지난 25년 동안 각 기능별 연구원-연구소를 설립하고 수준 높은 연구 활동을 통해 양ㆍ질 면에서 우수한 연구 성과를 내었고 한국의 명문 대학으로 거듭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4. 대학본부와 부속기관
대학이 교육·연구·사회봉사라 기능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 대학 본부, 부속 기관 등의 행정기구가 학내ㆍ외 제반 교육, 연구 활동 등을 적절하게 지원해주고 있다. 이는 마치 공기와 물처럼 대학 운영에 필수불가결한 역할이라 할 수 있다.
5. 한림공동체의 형성과 발전
1982년 봄, 한림은 교ㆍ직원과 총 학생 수 228명의 작은 공동체였다. 그러나 새로운 신화로서의 한림을 만들고자 큰 비전을 갖고 애착과 일체감으로 만들어온 공동체 문화와 적극적인 사회봉사 활동 등의 노력으로 오늘의 한림공동체를 형성했다. 이제 25살의 청년이 된 한림공동체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세계로 도약하려 한다.